천년왕국과 최후의 심판(계20:1-15) 우리가 사는 삶은 불확실하고 막연하고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분명히 아는 것은 언젠가는 죽는 다는 것과 그 후에 심판이 있다는 것입니다. 히9장27절에 “사람이 한 번 죽는 것은 정한 일이요 그 후에 심판이 있으리라” 고 하셨고, 예수님도 마25장에 마지막에 심판에서 알곡과 쭉정이로 나눠지고 양과 염소로 갈라진다 하였습니다. 바울은 행17장31절에 “이제는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심판 날짜를 정하여 두었다”고 하였고 고후5장10절에 “우리가 다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나타나 선악 간에 그 행한 대로 갚음을 받으리라”고 합니다. 오늘 본문 요한계시록은 두 짐승(계13장)과 음녀 바벨론(17-18장)에 이어서 20장에서 용의 최후를 묘사합니다. 사탄(용)은 천년 동안 결박 후, 최후의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 그리고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과 함께 불 못에 던져져 영원토록 고통을 받을 것입니다. 사탄과 그의 추종자의 끝은 영원한 멸망 곧, 지옥입니다. 경각심과 위로가 있기를 바랍니다. Ⅰ. 마귀의 최후는 천년 동안 무저갱 그리고 불 못(1-3, 7-10) 천사가 무엇을 가지고 용을 잡습니까? 용은 누구입니까
천상의 혼인잔치(계19:1-11) 지상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위의 공동체는 가정과 교회입니다. 그 외 국가나 다른 것도 있지만 가정은 기쁨과 즐거움이 있는 곳이요 생명의 원천이며 행복의 전당입니다. 성경 히브리서 13장4절에 “결혼(혼인)을 귀하게 여기라...” 마22장에는 ‘천국 영생에 들어가는 것을 혼인잔치에 비유’하고 있습니다. 혼인과 결혼의 소중함과 의미를 알게 됩니다. 나의 가정관과 현대 가정의 특징을 살펴보면서 바른 결혼의 가치관과 기초를 세우고 혹시라도 잘못되었다면 회복될 수 있는 기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Ⅰ. 현대 가정의 특징은 어떻습니까? 현대사회의 변화에 적응하며 가정의 모습도 변화되고 있다. 1. 가족 구성원의 소규모화 되고 있습니다. 핵가족 단위의 가정이 보편화되며 자녀수가 줄어 외동이 많고 한부모의 최소 가족구성원을 이루는 가정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가족제도 안에서 다양한 호칭으로 부리었던 혈연관계에서 자란 유아와 두 세 사람의 핵가족 가정에서 자란 유아의 성장과정은 확연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도시화로 인한 가정생활의 고립입니다. 경제구조의 변화로 인해 인구의 도시 집중 현상이 나타나고 소위 말해서 도시형 생활 가정
참된 신앙인의 삶(요이1:1-11) 코로나19로 인하여 예배당에 들어오는데 손소독을 하고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를 두고 앉아서 뿐만아니라 공무원이 밖에서 지켜보는 가운데 예배를 드리게 되는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몇일 지나 총선이 있는데 후보들은 다양한 공약을 내세우며 유세를 하는데 심지어 어떤 당은 말하기를 18세 이상은 평생 동안 150만을 주고 결혼을 하면 1억, 아이를 낳으면 5000만을 준다고 합니다. 나름대로 근거가 있다는 하지만 마음을 혹하게 하면서 헷갈리게 합니다. 이런 시대의 상황에서 과연 우리는 어떻게 신앙생활을 해야 할까요? 오늘 예수님과 동고동락을 했던 사도요한의 깊고 유언 같은 편지의 말씀을 상고하면서 지혜와 교훈을 통해서 시련과 어려움 그리고 이단세력으로 미혹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참된 신앙의 삶이 무엇인지를 듣기를 원합니다. 1. 진리를 아는 삶입니다(1-3). 진리라는 말은 1-4절까지에서 4회나 언급될 정도로 본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진리란 무엇일까요? 진리란 ‘참된 도리’를 말하며, 철학적으로는 ‘누구나 인정해야 할 타당한 지식’을 말합니다. 그러나 요한이 말하는 진리란 ‘삼위 하나님과 그 말씀’입니
만물의 마지막, 종말신앙(2)(벧후3:8-13) 우리의 현실은 코로나19와 n번방 사건으로 세상이 떠들썩하고 두렴과 공포가운데 마스크를 쓰고 예배를 드려야 하는 상황이다 보니 신앙적 회의와 정말 말세지말인가? 하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오늘 주시는 본문 사도 베드로가 베드로 후서를 쓰게 된 동기는 외부적으로는 로마의 네로 황제의 핍박과 쫒겨남을 통해서 심리적, 경제적으로 심한 어려움을 당하고 있고 교회 내부에서 일어나는 거짓 선생들이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다시 온다고 하였는데 몇 십 년이 지나도 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님의 재림은 없으니 그런 것을 믿지 말라고 합니다. 재림을 부인하기 때문에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내세에 대한 소망도 없어서 방탕하게 살게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그들의 유혹에 넘어간 성도들도 있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주님이 다시 오실 때에 전혀 준비되지 않은 모습으로 있다가 멸망을 당할 것이기에 사도 베드로는 예수님의 재림을 부인하는 거짓 선생들의 가르침을 논박하고 예수님의 재림이 확실하다는 것을 증거합니다. 그리고 재림을 근거로 방탕한 삶을 씻어버리고 거룩하고 경건한 삶을 살도록 희망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큰 위로
(시사미래신문) 오산시가 지난 3일 제278회 임시회에서 심의 보류된 ‘오산시 시설관리공단 조직변경 동의안’을 이번 284회 임시회에 재상정 했으나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부결처리 한 것에 대해 오산시가 맹비난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로써 시설관리공단 폐지조례안과 도시공사 설립 조례안 등 2건은 결국 오는 6월 개회예정인 임시회로 조례안 의결을 넘긴 상황이다. 시는 앞서 시의회 성 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시의원들이 오산도시공사 뿐만 아니라 언론운용조례안을 강행처리했고 이번 회기에는 오산시 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을 강행처리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법과 원칙에 입각하여 입법활동을 해야하는 시의회가 상위법령에 근거하지 않고 입맛에 맞춰 조례를 남발하는 행태가 지속 이어지고 있고 중앙정치 속 추악한 점만 답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성 의장이 독단으로 승진 소요 최저 연수를 갓 통과한 6급 공무원을 5급 사무관으로 고속승진시킨 것에 대해서도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시는 성 의장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자가발전을 위해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이기적인 정치를 그만두고 오산 미래발전을 위한 도시공사 설립에
(시사미래신문)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화성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돕고자 ‘2024년 화성시 R&D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4년 화성시 R&D 지원사업’은 ‘전략분야’와 ‘자유분야’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전략분야는 화성시 6대 전략산업(△반도체 △미래차 △바이오 △신에너지 △관광 △D.N.A(Digital, Network, AI))에 해당하는 과제로 산학연 컨소시엄을 필수로 구성해야 하며, 총 1년의 기술개발 기간이 주어진다.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1억 원의 R&D 자금을 지원한다. 자유분야는 전략산업에 해당하지 않는 과제로 산학연 컨소시엄 구성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업의 단독 참여도 가능하다. 기술개발 기간은 총 8개월로, 최대 5천만 원의 R&D 자금이 지원된다. 이번 지원사업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를 통해 9개사(전략분야 4개사, 자유분야 5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관내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기술개발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본 지원사업에 대한
(시사미래신문) 고양시의회 이철조 의원이 대표발의한 'CJ 라이브시티 공사재개를 위한 협력·지원 촉구 결의안'이 5월 3일 열린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철조 의원은 결의안에서 경기도에 ▲국토부 산하 PF 조정위 조정안 적극 수용 ▲시공사와 적극 협력 ·지원하여 공사가 재개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촉구했으며, 고양시에는 ▲신속한 한류천 공사 추진 ▲공사시간 동안 CJ라이브시티 부지활용 방안을 적극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경기도 공모사업인 CJ라이브시티 사업은 당초보다 인허가가 늦어지고 코로나로 인해 공사가 지연되며 원자재와 인건비가 상승하여 시공사와 건설사 간 공사비 이견이 발생했으며, 한국전력 공사에서 대용량 전력공급 유예 통보 등으로 2023년 4월부터 사업이 중단됐다. 그러나 일각에서 최근 경기도가 감사원에 국토부 PF 조정위원회의 조정안에 대한 감사원 사전 컨설팅을 요청한 것을 두고 지금까지 수년에 걸쳐 지속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던 경기도가 사업 재개를 위해 전향적으로 태도를 변화한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이다. 한편, CJ라이브시티는 CJ그룹이 일산동구 장
(시사미래신문)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생활문화센터는 입주 창작자 전시 '나비가 나에게 사과했다'가 열린다고 밝혔다. 화성시생활문화센터 내 지역작가들이 입주해 예술활동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2024년 입주 공방은 각기 다른 분야의 작가들로 구성된 △별난 작가들의 수다手多(서종미, 윤주영, 한경순, 한은혜)와 미싱과 바느질을 이용한 옷과 생활용품등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작업을 하는△모던앤수(이나영, 최성수) 이다. 입주 작가들은 많은 논의 끝에 2024년 환경을 주제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먼저 봄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개최되는 5월 입주창작자 상반기 전시 '나비가 나에게 사과했다'는 ‘별난 작가들의 수다手多’ 팀이 개최하는 전시로 5월 8일(수)부터 30일(목)까지 생활문화센터 내 갤러리 루트에서 작품을 선보이며, 이 전시는 특정 문화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이야기1편-아르딤] 의 연계강좌인 아르딤 장애인, 장애인가족들의 작품과 같이 구성한다. 6월에는‘별난작가들의수다手多’‘모던앤수’두팀이 환경을 주제로 다시 한번 프로젝트 전시를 한다. 5월 9일 매향리에서 진행될 환
(시사미래신문) 화성시의회는 5월 3일 화성시 청소년 놀터 새솔점(화성시 수노을중앙로)에서 열린 청소년놀터 새솔점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을 비롯해 조오순 경제환경위원장, 이용운 의원이 참석하고 화성시 복지국장, 청소년 대표(새솔초, 성린중) 등 내·외빈 30여 명이 함께했다. 화성시의회 김경희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 여러분들이 학업과 진로 스트레스를 벗어나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청소년 놀터 새솔점이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개소식은 시설 운영 안내 및 경과보고, 테이프 커팅식, 청소년 놀터 참여 이벤트 및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화성시 청소년 놀터는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 및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화성시내 7개소(병점점, 동탄점, 봉담점, 향남점, 진안점, 서연점, 새솔점)에서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